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구민 곁으로 한 걸음 더, 구민 중심 구로구의회 김미주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구로구의회, 제342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구로구의회 작성일 2026-03-18 조회수 4152

구로구의회, 342회 임시회 폐회

- 의원발의 조례안 등 9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

 

구로구의회(의장 정대근)는 지난 18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6일간의 제342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1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6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하였다.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됐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안건으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구로 노선의 환기구 위치 변경 촉구 결의안과 의원발인 조례인 △서울특별시 구로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리에 관한 조례안(곽윤희 의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공문화시설 등 셔틀버스 운영 조례안(전미숙 의원),

 

그 외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체육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오류동 현대연립 재건축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안) 등, 총 9건의 안건이 원안가결되었다.

 

정대근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안건들은 구민의 일상과 밀접한 분야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로구의회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구로구의회, 제342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2건 통과
이전글 구로구의회, 제342회 임시회 개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