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회의록검색시스템

  • 구정질문

    • 구정질문

구정질문

홈 > 구정질문

구정질문 글보기
제목 구로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관련(보충질문)
질문의원 박평길 일자 2017.11.28
회의록 제270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의원님들, 우리 구청 간부님들, 우리 뒤에 계신 분들 다 바뀌었습니다만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의 모습이 현재 모습입니다. 어이가 없습니다. 우리 이사장님 오늘 이자리에서도 위증으로 답변하고 있습니다. 이사장님께 한 가지 제안드리겠습니다.
이사장님께서 오늘 이 자리에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이사장님이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이 파일을 공개를 하고 싶어도 공개를 못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에 저촉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사장님께서 동의해 주시면 이 파일은 공개가 가능합니다. 본의원이 판단하기에 이 파일은 반드시 공개가 되어서 구로구 주민들이 다 알아야 될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의원을 포함한 야당의원이 3명이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여성의원도 있습니다. 차마 입으로 표현할 수 없는 언어폭행입니다. 그런데 특정직원이 유도를 했다. 그런 적이 없습니다. 이 내용에 다 나와 있습니다. 본인이 큰소리 꽝꽝 치면서 다 외부로 유출하라고 이야기 하면서 하는 이야기입니다. 기억이 안 난다고 합니다.
구의회 의사당 내에서 있었던 언어폭행에 대해서는 그것도 기억이 안 난다고 하시는데 그 당사자가 우리 구로구의회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위원장이 있는 자리에서 하신 말씀입니다. 꼭 이사장님은 약주를 하셨던 안 하셨던 기억력은 대단히 나쁘신가본데 저런 분께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앉아 있다면 구로구 시설관리공단이 제대로 돌아가겠습니까?
(「○박종현의원 의석에서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합시다. 」)
이미 저는 시설관리공단이사장이 사람이 아니라 저 의원 자체를 개, 돼지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구로구의 자랑이자 공기업의 수장인 이사장이 이런 막말을 하고 있는 데도 구청에서 아무런 조치가 없다면 본의원으로서는 받아 들이기 어렵습니다.
(「○박종현의원 의석에서 -누가 녹취했는지 특별위원회를 만들어서 조사해요. 」)
우리 박종현의원님 좀 말씀을 가려서 해 주시고요. 본의원이 발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질서에 따라서 규정에 따라서 본의원이 해결할 문제인데 본의원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우리 이사장이 지금도 위증을 하고 있다는 게 수치스럽고 부끄러운 일입니다. 사실대로 이야기하면 되는 것입니다. 당당하게 말하면 되지 그렇게 당당하게 말씀하시는 분이 거짓말을 일삼고 그렇게 해서 어떻게 직원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겠어요?
이사장님 나오셔서 다른 말씀 거두절미하시고 그 녹음파일을 공개해도 좋다는데 동의하시는지? 동의하실 의향이 있는지? 어떻게 하실 것인지? 그에 대한 답변만 제가 듣고 싶습니다
답변자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호 일자 2017.11.28
회의록 제270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저에게 단 둘이서 한번 먼저 공개를 해 주시고 전체가 모든 분들에게 공개를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알지 못하는 사항을 공개를 하겠다고 그러면 예를 들어서 전체 부분을 다 공개를 했으면 좋겠습니다마는 부분적으로 공개를 하신다면 저만 망신 살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망신사는 건 그렇게 두렵지는 않습니다마는 이 자리에서 공개는 거절하겠습니다. 그 대신에 별도로 저를 불러서 공개를 꼭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