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8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268회-개회식  

(제268회-개회식)


제26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9월 25일 (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10분 개식)

○의사팀장 손동종  지금부터 제26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용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용순  개회사에 앞서 의원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3일 동안 축제 기간에 지역구 챙기고 활동하시느라고 정말 고생 많으셨고요. 또 하나 직원 여러분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동주민센터 직원뿐만 아니라 구청 직원들, 우리 구청장님도 마찬가지고 고생 많으셨고요. 축제가 잘 마무리 됐고 잘 끝났으니까 만족하는데 여러분들이 3일 동안 고생한만큼 보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성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청명한 하늘과 신선한 바람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아름다운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렇게 좋은 시기에 제268회 임시회에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릴 예정인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동료의원 여러분께 그동안 지역 의정활동 등에서 경험하신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상정된 안건들을 꼼꼼하게 심사해 주시고 실업 문제로 힘든 시기에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산을 다루는 2017회계연도 제3회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더욱 심사숙고하여 청년들을 비롯한 구민들의 열정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가을은 황금빛 수확의 계절로 지난주 구민 모두의 축제인 점프구로 및 아시아 문화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행사가 안전사고 없이 즐겁고 유익하게 진행되어 구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철저한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정겨운 고향집을 찾아 일가 친척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넉넉한 한가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구로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손동종  이상으로 제268회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